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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상의커머스이야기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11번가 / 지마켓 / 옥션에서 팔리지 않는 이유? 본문
안녕하세요 온라인쇼핑몰을 전업이나 부업으로 하고자 하시는 분들,
그 중 중국 구매대행에 관련하여 저희가 습득한 정보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모든 1인 및
중소업체 분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하고픈 거상이되고싶은 남자들입니다.
온라인쇼핑몰이나 / 해외구매대행사업 하시는 분들께서 언제나 들으시는 말이 네이버와 쿠팡은 꼭 가져가라. 라는 말씀을 많이 들으셨을 거에요.
당연합니다. 왜냐하면 그마만큼 쇼핑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즉 트래픽이 가장 많은 곳이 네이버 스토어팜과 쿠팡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온라인사업, 그중 구매대행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매출 대부분은 네이버와 쿠팡에서 나오실 거라 생각해요.
그렇지만 매출상승을 위해서는 당연히 ESM(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와 같은 오픈마켓도 꼭 하셔야 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온라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 당연히 이 말씀도 많이 들으셨겠죠?). 근본적으로
네이버 스토어팜
옥션,지마켓,11번가,인터파크 - 오픈마켓
티면,쿠팡,위메프 - 소셜커머스
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각각 그 연령대와 선호하는 카테고리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접근이 필요할 것 같아요.
하.지.만 소비자적인 측면, 그 외에 머가 도대체 다르길래 이렇게 안팔리는거야? 하시는 판매자분들 분명 있으실 거라 생각해요~~!!
실질적으로 시작은 했지만, 왜 네이버와 쿠팡처럼 잘 팔리지 않는거야? 라며 고민 하고 계신 분들이 너무 많다는거 저도 알아요. 왜냐하면 저 또한 그랬고, 지금도 계속 고민하고 있거든요..
오늘은 제가 나름대로 분석한 네이버와 쿠팡에서는 잘 팔리지만, 오픈마켓(지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에서 잘 팔리지 않는 이유! 한가지에 대해서 말씀 해 드려보고자 해요~!!
그 이유는..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둑두구두구두구두두구두구두구두구두국ㄱㄱㄱㄱㄱㄱㄱㄱㄱㄱ
사실은 그렇게 특별한 이유는 아니에요. 하지만 약간만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내용이에요.
바로.
(네이버 쿠팡)과 오픈마켓(11번가,옥션,지마켓)의 광고 구좌 갯수와 아이템노출 위치가 다르기 떄문인데요~
아래 링크에 첨부된 영상에서 아실 수 있겠지만, 간단하게 보여드릴께요!
우선 네이버에서 '차박텐트'라고 검색해 볼게요.
보시다시피 상단에 광고 3~4개가 나오고 바로 아래에 일반 상품이 주루룩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거에요.
쿠팡도 한번 직접 보시겠어요?(모바일과 PC)에 동일한 검색어를 적어 광고제품과 일반제품이 각각 어디있는지 살펴보세요??
쿠팡과 네이버는 유사하게 광고제품과 더불어 일반제품도 광고제품까지는 아니지만 잘 노출될수 있도록 아이템이 보여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거에요.
네이버는 상단 광고 하단 일반상품
쿠팡은 광고와 일반제품 섞여져서
하,지,만 오픈마켓(옥지11번가)은 어떨까요?
아래 제가 정리 해 놓은 포스트잇을 살펴봐요!!!
추천상품, 포커스클릭, 파워상품, 파워클릭, 스마일배송, 포커스상품 이렇게 용어도 다양하고 광고갯수도 많다는 것을 알수 있어요. 그마만큼 일반상품은 최하단에 노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거에요~ 이해를 하시기 위해 약.간만 시간을 투자해서 각 사이트에서 동일한 키워드로 PC/모바일에 검색해보세요! 차이점을 한눈에 알 수 있답니다.
자세한 사항은 짧은 영상으로 한번 살펴보러 오세요~~!!! 이제 여러분들은 왜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11번가에 잘 팔리지 않는지 나름 이유를 찾으셨을까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거상이되고싶은남자 거되남은 모든 온라인셀러분들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으로 한눈에 살펴보세요!!
궁금하신 사안이 있으시거나, 다른 온라인 셀러분들과 소통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소통의 창이 언제나 열려 있으니, 바로 위 거상이되고싶은남자 오픈 카톡으로 방문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